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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뢰, Surge대비 접지저항과 접지 임피던스 문제
낙뢰,Surge와 같은 고주파수 특성을 갖는 Impulse 대비 접지저항과 접지 임피던스 해석 문제로, 낙뢰 및 서지솔루션을 완벽하게 하기 위해서는 접지 임피던스 해석이 필요힙니다. 관련 학계의 유명한 교수께서 산자부 심사에서 "주파수의 변화에 따라서 임피던스가 변한 다는 것을 이해 할 수가 없다"고 한 사실도 있고, 또한 아직 껏 낙뢰 및 접지 솔루션에서 접지 임피던스...
공통접지 및 등전위 측정 방법
공통접지는 등 전위이론이고, 따라서 공통접지시스템이 잘 되었는지 여부와 본딩이 잘 되었는지 여부를 측정하는 방법은 저항(도통)테스트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전위차 측정 즉 전압 측정을 하여 분석을 하여야 합니다. 전위차의 기준 즉 전압이 얼마 미만이여야 공통접지로 잘 되었고 등전위 상태로 할 것인가 하는 기준은 아직 국내외에 없습니다. 이에 대한 PGS의 기준은...
접지시스템의 문제(공통접지와 독립접지)

2005년 기술규정 개정(KSC=>KSC-IEC)이전의 접지방식 규정인 독립접지 방식의 문제점으로 인한 낙뢰피해의 주원인에 대하여, 사실과 국제적인 기술규정에 관한 것으로 낙뢰피해발생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국제기술표준도 표준이지만, 무엇보다도 기술적으로 논리적으로 공통접지방식이 적합함을 밝히고자 합니다.

이견이나 ...

항공기의 낙뢰와 방전장치(Static Discharger) - 공항,항공이야기
항공기(비행기)는 번개를 맞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하늘을 나는 이상 그 어떤 물체도 번개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는 법이다. 다만 번개를 맞아도 그에 대한 보호장치를 갖추고 있다는 뜻이지 번개자체가 떨어지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항공기 동체표면은 전기 전도성이 아주 좋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져 있지만 최근에는 전도성이 없는 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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